영화.음악.도서를 애정한다면

[리뷰] 인시디어스 1, 2, 3, 4 줄거리, 순서 정리 [스포없음]

NAYOEE 2023. 4. 2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기 있는 공포영화 시리즈, '인시디어스'를 소개할게요.

'인시디어스'는 지난 몇 년간 공포영화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2023년 개봉예정인 <인시디어스5 : 비밀의 문>을 만나기 전 시리즈를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시디어스' 시리즈의 모든 작품의 줄거리와 순서를 소개하겠습니다. 
 


 

[1편] 인시디어스 (Insidious, 2010)

 

인시디어스


인시디어스는 2010년에 개봉한 공포영화로, 제임스 완(James Wan)이 감독을 맡았습니다. 인시디어스 시리즈 중에 1편으로써, 2편과 함께 가장 재미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인공인 조쉬와 르네가 새로 이사한 집에서 괴이한 일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아들인 달튼 침대에서 이상한 손모양의 핏자국이 생기고, 달튼이 잠에서 깨어나지 않는 등 이상한 일이 일어납니다. 집안에선 갖가지 기이한 현상까지 일어나며 조쉬와 르네는 집에 사는 귀신들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이후 엘리스를 만나며, 달튼의 능력과 "먼 곳 (The Furter)"에 대해 알게 되고, 먼 곳에 갇힌 달튼을 데리고 오려는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사실들이 밝혀지게 됩니다.

 
 


 

[2편] 인시디어스: 두 번째 집  (Insidious: Chapter 2, 2013)

 

인시디어스2


인시디어스 2는 2013년에 개봉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첫 번째 작품의 이야기를 이어서 진행합니다. 1편에 이어 2편도 정말 재미있고 무섭습니다. 아버지 조쉬가 귀신에게 빠져든 저승에서 돌아온 후 이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그의 가족들은 조쉬가 귀신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후 가족들은 조쉬의 과거와 귀신들의 이야기를 파헤치며 진실을 찾아가는데, 예상치 못한 결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3편] 인시디어스 3 : 살아있는 공포와 마주하라 (Insidious: Chapter 3, 2015)


인시디어스 3은 2015년에 개봉한 작품으로, 이번에는 르네와 조쉬의 아들인 달튼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퀸 브레너라는 여자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인시디어스 1,2편과 별개의 주제로 독립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지만, 인시디어스 시리즈의 심볼인 엘리스를 기준으로 보면 시간 순서상 첫 이야기로, 시리즈의 세계관을 더욱 넓히는 역할을 합니다.
인시디어스3은 주인공 죽은 어머니와의 대화를 시도하다가 알 수 없는 존재들에게 시달리게 되는데, 그중 하나의 존재 그녀를 공격하여 큰 상처를 입히며 목숨을 위협받습니다. 이후 엘리스는 이 존재를 물리치기 위해 다시 더 먼 곳 (The Further)에 가게 됩니다. 
 

 
 


 

[4편] 인시디어스: 라스트 키 (Insidious: The Last Key, 2018)

 

인시디어스4


인시디어스: 라스트 키는 2018년에 개봉한 작품으로, 이번에도 제임스 완이 감독을 맡았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엘리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서 자신의 과거를 파헤치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자신이 어릴 적에 경험한 괴이한 일들을 재현하게 됩니다. 이 작품은 인시디어스 시리즈의 이전 작품들과 연결되는 부분이 많이 있으며, 시리즈의 최종작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몰아보기 순서는 이렇게, 

 

인시디어스는 인시디어스의 핵심 인물인 '엘리스'를 중심으로 순서를 재구성해서 본다면, 개봉 순서대로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그 재미가 배가 되어 추천드립니다.
추천 순서는 인시디어스 3편 > 4편> 1편> 2편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인시디어스 시리즈의 각 작품의 줄거리와 순서를 정리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이 작품들은 공포영화 팬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 시리즈이며, 아직까지 보지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올여름 몰아보기 강력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

추천 광고